'가을 테마'에 푹 빠진 식품업계

입력 2018-10-08 14:05  


주말과 징검다리 휴일 활용해 가을 나들이 떠나는 인파 늘어
식도락 콘셉트 '푸드트립' 인기
가을 축제, 단풍 산행, 캠핑까지 나들이 유형별 먹거리 주목
가을 여행 추천 매장도 등장


식음료업계가 가을 축제와 산행, 캠핑지로 떠나는 행랑객들을 위해 유용한 먹거리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식도락을 콘셉트로 한 '푸드트립'은 하나의 여행 테마로 자리잡고 있는 분위기다.

올해 첫 단풍 시기가 예년보다 빠르게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단풍 산행을 미리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아무리 가벼운 산행일지라도 야외에서 몸을 지속적으로 움직이다 보면 체력 소모 및 수분 손실이 많아지기 때문에 지친 신체에 열량과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간식과 음료를 챙겨가는 것이 좋다.

농심켈로그가 올해 선보인 '라이스 크리스피 미니 믹스'는 쌀을 구워 만든 라이스버블에 마시멜로우와 초콜릿을 첨가해 바삭함과 쫀득함을 즐길 수 있는 미니사이즈 에너지바다. 하나의 패키지에 라이스 크리스피 바 오리지널과 초코맛 미니 사이즈가 각 10개씩 총 20개가 담겨 있어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코카-콜라사의 저자극·저칼로리 수분보충음료 '토레타! by 아쿠아리우스'는 깔끔한 맛과 낮은 칼로리가 특징인 수분 보충음료다. 자몽·백포도·사과·당근·양배추 등의 10가지 과채 수분이 함유돼 갈증 해소 및 부족한 수분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된다.

캠핑 시즌을 맞은 가을 캠핑족들의 발길 역시 바빠졌다. 식사 준비가 쉽지 않은 캠핑지에서는 간편하게 바로 먹을 수 있거나 손쉬운 조리를 통해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을 챙겨가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신세계푸드는 캠핑 또는 여행지에서 간편히 구워먹을 수 있는 양념육 가정간편식 '올반 우삼겹'을 선보였다. 올반 우삼겹은 신선한 호주청정우의 업진살을 얇게 썰어 올반 특제 소스로 양념한 제품으로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특히 1~2인용으로 소포장 되어 있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도 쉽고, 캠핑지에서 남은 고기를 보관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앤 것이 장점이다.

캠핑의 낭만과 분위기를 돋우는데 향 좋은 커피가 빠질 수 없다. 코카-콜라의 '조지아 고티카 에스프레소 스틱'은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추출한 액상 에스프레소를 1회 분량씩 포장했다.

브라질산 원두를 다크로스팅한 '조지아 고티카 에스프레소 스틱 다크'와 과테말라산 원두로 블랙 초콜릿의 달콤 쌉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조지아 고티카 에스프레소 스틱 마일드' 2종으로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물에 따르기만 하면 향 좋은 아메리카노가 완성, 캠핑지 등 야외에서도 제약 없이 진한 커피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가을 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외식업계 매장들도 눈길을 끈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국내 가을 여행에 어울리면서도 마니아들이 많이 찾는 특별한 매장을 소개했는데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bhc 만인산점'이 그 주인공이다.

이곳은 태조 이성계의 태실이 있는 산으로 유명한 만인산 능선을 따라 조성된 만인산자연휴양림의 휴게소에 입점해 있어 자연이 주는 멋진 풍경을 보면서 치킨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만인산자연휴양림은 숲과 계곡이 아름다운 곳으로 등산로와 숲속 자연탐방로가 잘 정비돼 있어 등산객 외에도 가족단위로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아 'bhc 만인산점'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콜팝과 순살치킨을 비롯해 뿌링클, 맛초킹 등 bhc 인기 메뉴와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호수와 가을 단풍을 만끽하면서 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야외 테이블도 운영하고 있어 가을여행 최애 장소로 손꼽힌다.

'bhc 만리포점'도 태안반도의 만리포 해변에 위치해 있어 서해안의 멋진 일몰을 감상하면서 치킨을 즐길 수 명소로 알려져 있다. 이곳은 우리나라 서해안 3대 해수욕장인 만리포해수욕장이 바로 인접해 바다의 향기를 바로 맡을 수 있을뿐 아니라 붉은 노을과 함께 다양한 bhc치킨과 맥주를 곁들어 하루의 여행을 마치고 여유로운 저녁 만찬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은 가을 여행지에서 멋진 추억을 만들기에 좋은 아이템 중 하나가 먹거리"라며 "올 가을에도 다양한 맛으로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bhc치킨과 함께 즐겁고 따뜻한 추억을 많이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